홈페이지 >

사무실 언어 예술은 할 말이 있어.

2008/8/16 11:14:00 41765

사무실에서 동료들과 사귀어 언어를 끊지 못하지만, 당신은 말을 할 수 있습니까?

한마디로 춤을 추게 하고 한마디로 웃게 한다. 같은 목적은 다르지만 표현 방식은 다르고, 결과는 크게 다르다.

사무실에서 말하는 것은 어떤 사항을 주의해야 합니까?

하나, 다른 사람의 뒤에 있는 사람과는 달리 자신의 목소리를 내는 것을 배워야 한다.

사장은 자신의 머리와 주견이 있는 직원들을 감상한다.

당신이 항상 다른 사람만 뭐라고 하는 말을 하면, 당신은 사무실에서 무시당하기 쉽습니다. 사무실에서 당신의 지위도 높지 않을 것입니다.

자신의 머리가 있다. 네가 회사의 직위가 어떻든 간에, 너는 자신의 목소리를 내주어야 한다. 자신의 생각을 과감하게 말해야 한다.

둘째, 사무실에 할 말이 있어, 다른 사람과 토론 경기로 삼는 것은 절대 삼가야 한다.

사무실에서 사람들과 사이좋게 지내야 하며, 말하는 태도는 상냥해야 하며, 친절함을 느끼게 해야 한다. 일정한 등급이 있더라도 명령의 입맞춤은 다른 사람과 말할 수 없다.

말을 할 때는 상대방을 손가락으로 가리키지 못하고, 예의 없이 굴욕을 당하는 느낌을 준다.

때로는 여러분의 의견은 통일되지 않았지만, 의견은 보류할 수 있고, 그 원칙성에 대해 강한 문제가 아니기 때문에 서로 싸우고 살 필요가 있는가?

확실히 어떤 사람의 말솜씨가 매우 좋다. 만약 네가 자신의 변명을 발휘하려면 고객과의 협상에 쓸 수 있다.

말만 잘하면 동료들을 멀리하게 하고 오래오래 오래 오래 머물게 되면 어느새 환영받지 않는 사람이 된다.

셋, 사무실에서 대중 앞에서 자랑하지 말고, 자랑스러운 공작새는 하지 마라.

만약 자신의 전공 기술이 너무 딱딱하다면, 당신이 사무실 안의 인기 사람이라면, 만약 사장이 너를 매우 잘 알면, 이것이 네가 자랑하는 자본이 될 수 있을까?

교만함은 사람을 뒤처지게 하고 겸손함은 사람을 진보시킨다.

재차 재능이 있다면, 직장 생애 중에도 소심하고, 강중과 강중, 어느 날 더 유능한 직원이 왔으면, 곧 다른 사람의 웃음거리가 될 것이다.

만약 어느 날 사장이 너에게 보너스를 줬다면, 너는 사무실에서 자랑할 수 없을 것이다. 다른 사람이 당신과 함께, 한편으로는 당신을 미워하고 있어!

4, 사무실은 일하는 곳이지, 서로 걱정거리를 호소하는 장소가 아니다.

우리 주변에는 늘 이런 사람들이 있다. 그들은 특히 강직하고, 성격이 특이하고, 다른 사람과 괴로움을 토로하는 것을 좋아한다.

이런 대화는 인과 사람 사이의 거리를 빨리 끌어들이고 친절하고 친절하게 만들어졌지만 심리학자가 조사한 후 사실상 1%의 사람들이 비밀을 엄수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래서 당신의 삶에 개인적인 위기가 생긴다고?? 실연, 혼변과 같은 경우는 사무실에서 아무렇게나 털어놓지 말아야 한다. 직장에서 위기가 생기면?? 만약 업무가 순조롭지 않다면 사장과 동료에 대한 의견이 있으면 사무실에서 마음을 드러내지 말아야 한다.

지나친 솔직함과 13시까지는 비슷하며 어떤 성숙한 화이트칼라도 이렇게 직솔하지 않을 것이다.

자신의 생활이나 업무에 문제가 생기면, 가능한 한 직장에서 의논을 피해야 하며, 친구 몇 명이 퇴근한 후에 다시 장소를 찾아 잘 이야기해야 한다.

말을 할 때는 장소를 구분하고, 사람을 보아야 하고, 분수에 맞게 해야 한다.

비굴하지 않은 말 태도, 우아한 지체 언어, 발랄한 유머 언어 ….

언어에 속한 예술은 물론 자신감이 더 중요하고 언어를 잘 아는 예술을 가지고 있으니, 더욱 자신감을 얻을 수 있다.

능숙하게 언어 예술을 사용하면, 직장 생애는 더욱 성공할 것이다!


 

  • 관련 읽기

사무실 유효 소통 원칙

효과적 소통
|
2008/8/16 11:01:00
41754

근무 중 어떻게 사람과 지냅니까

효과적 소통
|
2008/8/16 10:59:00
41832

직원들과의 충돌을 어떻게 처리할 것인가

효과적 소통
|
2008/8/15 13:40:00
41791

담판 기교: "저와 월마트 임금 이야기"

효과적 소통
|
2008/8/14 15:44:00
42075

낯선 사람과 이야기하는 것은 결코 어려운 일이 아니다

효과적 소통
|
2008/8/11 15:29:00
41772
다음 문장을 읽다

사무 예절: 어떻게 정확하게 통화 시간을 파악할 것인가

통화 시간은 상대방의 상황에 따라 결정할 수 있으며, 상대방의 동의를 미리 얻는 것이 좋지만, 어쨌든 전화하는 시간은 짧지 않다.상대방의 불쾌함을 깨달았을 때, 스스로 방해를 하든지, 가능한 한 빨리 대화를 끝내야 한다.전화에서 중대한 얘기를 하지 마라, 이런 일은 전화에서 시간을 약속한 후에 직접 검토하는 것이 적당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