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 상거래가 ‘ 도산 붐 ’ 을 만나다?
근일
전자 상거래
협회 사무총장은 지난해 도산하거나 전자상거래 분야에 발을 들여놓지 않는 선전 기업은 적어도 400 ~500개가 있다고 말했다.
적지 않은 업계 인사들은 선전 전자 상무에 대해 더 이상 잘 보지 않는다고 말했다.
모두 아시다시피 2009년
심천
정식 비즈니스 시범도시가 되자 국가 전자상거래 시범 도시의 추진을 보장하기 위해 선전은 매년 5억 위안 전항 자금을 마련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지난해 선전은 전자 상무를 5대 125 기간 전략적 신흥 산업 중 하나에 분명히 넣었다.
이후 선전 본토에서는 ‘ 먹거리 ’ 를 다투는 전자 비즈니스 케이크의 조류를 일으켰다.
심천시 시장 감독관리국의 데이터는 2009년 말까지 선전시에서 전자 상무등록 기업에 3700여 개에 이르렀다.
지금 대량의 양의 선전 전자 상무업체의 요절은 심천전자 상무산업전략이 ‘활철루 ’를 만났다? 심천전자 비즈니스 ‘거품 시기 ’가 이미 도래했을까? 과연 선전전자상무업체 발전의 현황은 어떨까? 기자는 어제 여러 업계 인사와 인터뷰하여 기업의 폐쇄 뒤에 숨은 진상을 알고 있다.
2009년 9월 심천이 정식 비즈니스 시범 도시로 정식 승인되었다.
‘ 국가 전자 상무 시범 도시 ’ 의 추진을 보장하기 위해, 심천은 연간 5억 위안의 전항 자금을 전자 상거래와 협력을 지원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인터넷
산업 발전.
지난해 선전 125 계획에는 생물의약 전자상무 등 5대 진흥산업이 명확했다.
이후 선전본토는 전자상거래 조류를 일으켰다.
선전시시장 감독관리국 데이터는 2009년 말까지 전자상무등록업체에 3700여 개 (타오바오 ·박박 ·알리바바 등 웹사이트에 포함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 상당 부분은 최근 2년 안에 설립됐다.
심천전자상무협회 비서 고성함 (고성) 은 지난해 최소 400 ∼500개와 전자상거래 관련 기업이 도산하거나 변형되거나 네티즌들은 인터넷 게시판에 심천전자 상거래에 대해 더 이상 잘 보지 않겠다고 밝혔다.
심천전자상거래가'거품기'를 맞출 것인가? 과연 선전전자 상무업체의 발전 현황은 어떠한가? 이 문제를 둘러싸고 기자가 인터뷰했다.
선전 전자 비즈니스 협회:
선물류 기업에만 100여 개의 요절 이 있다
대량의 전자 비즈니스 기업이 도산하면서 선전전자상거래업체가 곧 도산할 것으로 보고 있다.
기자는 최근 심천전자상무협회 비서 고성함을 인터뷰했다. 이 협회가 파악하고 있는, 이미 선전에 등록된 전자 상무형 기업은 3000 ~5000개, 1년 동안 수집한 정보와 피드백에 따르면 지난해 망하거나 전자상무 분야의 선전업체가 없다면 최소한 400 ~500개가 있다.
고성함에 따르면 이 부도 또는 변형 기업들은 대부분 보석류, 화장품, 의류, 종합 선물, 백화점, 전자소비품의 B2C 전자상거래를 하는 가운데 특히 종합 선물류 기업이 가장 많다.
“내가 파악한 종합 선물류는 부도나 전형적인 기업은 거의 백 개에 가깝다.”
고성함 스포.
개안: 정부가 백만 위안을 투자하고 여전히 문을 닫고 있다
성명을 밝히지 않는 한 업계 관계자는 지난해 한 복다구에 위치해 화장품류 B2C 전자상거래를 운영하는 기업이 한때 ‘ 풍미가 좋다 ’ 고 밝혔다.
"이 기업이 망하고 나서 정부는 전자상무형 기업에 더 투자를 하지 못한다."
업계에서'브랜드 선생'이라는 별명이 있으며, 인터넷 분야에서 10년 동안 맞선'30 ~50 'CEO 공상도 어려운 선택에 직면하고 있다.
공문상은 기자에게 ‘30부터 50 ’을 창립한 후, 그는 전자상무생존환경이 상당히 어렵다는 것을 발견하고, 한동안의 적자 기간을 유지한 후 공문상 씨가 과감한 선택으로 전환형을 선택했다.
공문상은 회사를 살리기 위해 B2C 부문의 20명을 재단해 전통전자상거래 외곽부와 50명을 재고용했다.
전자비즈니스 가방으로 전형된 ‘30에서 50 ’이 가볍게 이윤을 얻었다.
조사: 경영 원가 높은 기업의 ‘ 열 ’ 은 대단하다
왜 지난해에는 이처럼 방대한 선전전자상무업체 ‘쓰러져 ’가 많았을까? 기자가 여러 전자 상무회사의 사장을 인터뷰한 것은 선전중소기업 ‘화전 ’능력에 한계가 있는 것은 기업의 문을 닫고 어쩔 수 없는 전환의 가장 큰 원인이라고 입을 모았다.
이제 전자상거래 시장의 환경 변화가 빨라져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마케팅 환경이 빠르게 변화해 선전 기업에 적응하기 어렵다.
유량과 조회율은 모두 매우 태운다.
TCL 통신과학기술지주 유한회사 부총재 전자상무센터 사장이 기자에게 말했다.
공문상은 기자에게, 2,3년 전에 조회수를 8각으로 샀는데, 지금은 이미 2,3원까지 올랐고, 마찬가지로 2,3년 전에 ‘좋은 123 ’에서 한 개씩 사서 10여만원으로 보급되고, 지금은 최소 5,60만원이다.
투자가 실패한 경력으로 정부 부문은 이런 고위험 저보에 대한 투자도 ‘뒷걸음질 ’을 시작했다.
업계 관계자는 "1년 전 정부의 기세가 커서 지금 움직임이 점점 작아지는 것 같다"고 말했다.
공문상은 그가 심천본토의 풍구 기구에 대해 현지 전자 상무업체에 투자하는 사람이 없다고 밝혔다.
최근 전국 수천 개 전자 비즈니스 업체들이 바람을 맞고 베터와 맥너트처럼 돈을 태우기 시작했다.
하지만 선전 기업은 수시망 등 두 곳만 있는데, 대부분 돈을 태울 수 없고, 베이징, 상하이의 기업과 경쟁할 수 있습니까?
전문 인력이 부족한 것도 선전전자 상무업체의 골치 아픈 문제다.
쇼팽은 "베이징, 상하이, 선전의 전자 비즈니스 전문 인력이 매우 부족하다"고 말했다.
공문상은 기자에게 “ 지금은 사람을 초청할 뿐만 아니라 남긴 것도 어렵다.
전자상거래 경험이 많은 사람들은 모두 도박을 하려고 한다.
몇몇 신인들의 출발 임금은 8000위안 ~10,000위안, 기업의 경영이 좋지 않은 상황에서 정말 미안합니다.
탄:선전 전자 상거래가 퇴세를 보이고 있다.
어떻게 이런 대량의 전자 비즈니스 기업의 사라진 것을 볼 것인가.
공문상은 심천전자 상거래가 한창 퇴세를 보이고 있다고 생각한다.
"나는 애초에'30에서 50'을 운영하던 전자상거래 업무를 마치고 나서 정말 전자상거래가 죽은 길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그는 중소형 전자 비즈니스 기업이 모델을 전환할 수 있도록 가능한 한 빨리 전형할 수 있도록 조언을 하고 있다. 그는 또한 수와 당당당망 등 전자상거래를 주목하는 등 전자상거래 회사를 제외하고도 전통기업의 전형 전자상거래를 많이 지원할 것을 건의했다.
중소형 전자 비즈니스 기업의 소멸은 우승열패의 결과로 자연현상이다.
현재 남산과 후쿠타의 전자상거래 산업 시범원은 잘 하고 있다.
쇼팽이도 본보를 통해 호소했다. 지난해 알리바와 바이두 등'코끼리형 '회사만 심천시 정부의'애호'를 얻었다. 선전'약세'에 대한 중소기업은 더 많은 지지와 관심을 가져야 한다.
쇼워크는 아직도 발버둥치고 있는 중소형 전자상무업체들이 체계적인 기획이 있어야 한다. 기업이 전자상무상에서 하는 것을 가장 중요히 찾는다는 것은 무엇인가? 브랜드의 보급도 가능하고 인터넷의 전체 인터넷 판매도 가능하며, 어쨌든 정위를 정확하게 생각해야 한다.
전자 비즈니스는 전통적인 기업처럼 익숙하지 않다. 일찌감치 진입할수록 좋다. 또 다른 것은 전통적인 방법이다. 전자 비즈니스는 반드시 자신이 실천 속에서 풍부한 경험을 쌓아야 한다. 마지막으로 법칙을 잊지 말고 적자생존을 잊지 마라.
대량의 전자 비즈니스 기업들이 요절하는 것은 좋은가?
짱:도산 조수는 반드시 나쁜 일이 아니다.
“ 적지 않은 기업들이 전자 상무 분야의 초심에 들어가는 것은 기교와 공교롭고 정책을 파고드는 틈이다. ”
고성함은 적지 않은 기업들이 ‘바람따라 ’에 들어가 맹목적 경영, 생존 목적과 발전 방향도 없고 재력도 따라가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그는 대규모 전자상무형 기업이 사망하는 것은 나쁜 일이 아니라 기업과 정부에 대한 경종을 울리는 것은 아니다.
그는 초빙난과 인원 유출에 대해 심천전자 상무협회는 이미 일부 대학과 협력해 학교를 전공하는 인재 교육용 선전 시장을 수송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또 미래 비즈니스 부문과 심천시 시장 감독관리국 등 이 분야의 법률을 내놓고 심천의 전자 비즈니스 발전이 새로운 내일을 맞이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실 심천은 첫 국가 전자상무 시범도시로 어떤 조치가 이미 전국에 앞서고 있다.
2010년 4월 선전시 시장 감독관리국에서 서비스전자 상거래시장의 발전의 약간의 조치를 발표했다. 시범도시 이후 최초의 신정, 정책 탐색 및 전자 비즈니스 기업의 시장 진입 문턱을 구축, 전자 상무성신용 플랫폼, 그리고 정부가 견인하여 시스템, 정보 시스템, 물류 시스템 등 전자 상무 관련 체계 통일 체제를 지불할 계획이다.
- 관련 읽기
- 회계 출납 | 평가 단위에 필요한 자료를 위탁하다
- 회계 출납 | 주택 구축물 평가 소요 자료
- 회계 출납 | 기계 설비 평가 소요 자료
- 시세 분석 | 중국 경방성 주요 긴 가늘고 분류 판매량 (1.21)
- 신발 속달 | 루이비덴 신발 구두 구두 구두 구두 신화 과연 명불허전
- 창업판 | 창업판은 2.68% & Nbsp; 거의 3개월 만에 시장에서 마감한 최저
- 창업판 | 창업판 5 신주 다음 주 온라인 구매 신청
- 창업판 | 홍콩 창업판은 1.29% & Nbsp; 상성 국제 15% 하락을 가리킨다
- 패션 속보 | 세리나 분홍 설지화 캐주얼 현신 퇴원 후 미소 직면 매체
- 창업판 | 서태신과 일과화학창업판 최초 신청 24일 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