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토기업이 나이크 아디다스를 둘러싸고 공격하다
시장은 여전히 유럽과 미국의 두 강점이 피라미드 정상의 구도를 유지하고 있다.
그러나 본토급사는 기회가 없다며 올림픽 협찬 캠페인에 참여하는 것은 아니다.
매복 마케팅의 수법이 신속하게 보급되었다.
체육 신발복의 구도는 베이징올림픽의 협찬 플랫폼에 완전히 투입돼 강세 스폰서와 아디다스 앞에서는 본토스포츠가 국경화된 난감한 처지에 놓여 있다.
“연간 50%보다 낮은 회사는 좋은 회사가 아니다 ”며 새로운 천년으로 입국해 국내 체육 구두 업체들이 감탄의 증가를 보이고 있다.
그들은 모두 지리적인 빠른 회사이다.
그러나 지금까지 이 빠른 회사들은 나이크와 아디다스에 대한 협박을 하지 않았고 시장은 여전히 유럽과 미국 양강의 피라미드 정상을 차지하는 구구구도를 유지하고 있다.
그러나 이 역시 본토급사는 기회 없이 올림픽 스포츠 협찬 캠페인에 참여하는 등 중국인들이 우승할 수 있는 종목에서 체조, 탁구, 배드민턴, 체중과 사격까지 포함하고 있다.
매복 마케팅의 수법이 신속하게 보급되었다.
변연화 를 거부 하 기 위해 그 짙은 곱슬머리 를 판 으로 바꿨 고, 여러 해 의 수염 도 삭발했다. ‘ 문청 ’
그의 직함도 약간 고집스러운 데르혜 사장의 특별 보조로 바뀌었다.
수천 개의 스포츠 용품 회사의 복건진강에서 대리인이 붕어처럼 고관과 같은 기업을 위해 10년 가까이 일하고 있다.
이 업계는 10년간 급행열차를 몰았기 때문에 상황이 이미 기이하기 때문이다.
매년 체보회에 참가하고 델혜의 전시홀은 매년 아디다스에 맞붙는다.
무엇에 대해 아디다스와 짝을 맺는 것은 중요한 상징의 의미가 있다.
그는 이를 “ 패션 스포츠 스타일에 근사성이 있다 ” 라고 해석했다.
올해 베이징체보 올림픽 관내에서는 두 전시장의 기조도 모두 흑백 양색이며, 다른 것은 아디다스 원형 체육장 밖에는 해군 줄무늬를 장식하고, 델혜는 새둥지와 수립의 혼합체로 만들었다.
매번 체보회 때마다 델혜의 전시관 안에는 항상 비등한 시각이 있어 올해도 예외가 아니다.
팬덤이 다가오면서 전시관 안에는 워낙 드문드문 인파가 들혜의 전시관에 모여들었다.
81체조팀의 아이들의 연기와 한조생의 소통게임으로 구성된 긴 전주 이후 주걸륜이 등장했다.
비명 소리와 외치는 소리가 한데 섞여 800제곱미터의 대부위가 거의 그들을 위해 예비한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정말 폭발할 것이다.
델혜와 아디다스, 시끌벅적하며 한산하다.
아디다스 쪽에서 가끔 스탭 세 두 명이 등장해 전시장 내 축구장 안에서 한눈 돌았다.
하지만 전시품으로 보면 두 집은 결코 비교할 수 없다.
베이징올림픽의 공식 협력 동반자, 아디다스가 전시한 전문 운동화는 육상, 체조에서 구류까지 이르는 스타일로 볼 수 있다.
오락스타의 판촉가치와 풍격화 효과는 스포츠스타보다 강할 수 있다.
다년전 델혜와 빨간 튀김 닭 주걸륜이 접촉했을 때 안달에서 온 경쟁에 직면했다.
당시의 안디는 탁구 스타 공영휘를 모델로 초빙해 명성을 떨쳤지만 전문 체육용품 회사의 대중 이미지는 아직 거리가 멀었다. 결국 탁구 패션의 전문성을 충분히 구현하기 어렵다.
안달의 전문 이미지는 이녕에 대한 CBA 에 대한 협찬을 받아 점차 수립된 것이다.
또 다른 시각에서도 주걸륜에 대한 포기가 안정된 것으로 볼 수 있다.
이후 안달은 소아헌의 짧은 스니커즈를 통해 스니커즈를 모델로 한 물의 스포츠 스타다.
안타인, 피크, 361도 등 소수 기업은 프로스포츠를 협찬해 전문화 돌파와 달리 델혜를 대표하는'패션 운동'을 많이 몰고 있다.
주걸륜 외에도 트위너, 곽부성, 손연자, 장나라 등 스포츠 팔간자에 걸릴 수 없는 유흥 인물이 운동화 업체의 모델이 됐다.
수십 개 브랜드 기업, 몇 십 명의 스타 대변인, 이 시장은 지난 10년 동안 기이한 경관이다.
왜 그의 오락 마케팅을 ‘ 꽂이 ’ 책략이라고 부르지만, 시장이 이렇게 빨리 발전하고, 비정규적인 마케팅 전략은 일반적으로 귀환할 것이며, 즉 스포츠로 귀환할 것이다.
본토브랜드 그룹의 오늘날의 기이한 점은 카드를 씻는 데 이르렀고, 최고봉 시기의 수십 개의 포부 업체들이 현재 10여 개밖에 남지 않았다는 점이다.
앞으로 더 적게 될 텐데, 누가 살아남을 것인가?
그래서 이제 그것들의 연기는 더욱 힘써야 한다.
매복 마케팅 델혜의 신제품 대변인은 81팀의 체조 선수 쇼흠이다.
쇼흠은 ‘ 작은 말의 신 ’ 이라 불리며 안마는 그의 강점이다.
그는 이미 베이징 올림픽의 금메달리스트가 되었다.
이는 델혜에게 베이징 올림픽에 연락하는 중요한 촉각이다.
한편 봉황위성TV 사회자 허고휘도 덕혜의 공익대사가 됐다.
‘ 공익대사 ’ 란 명목일 뿐, 그 뒤에는 명확한 마케팅 의도가 있는데, 허고휘는 봉황사에서 ‘ 손을 잡고 2008 ’ 이라는 프로그램을 진행했기 때문이다.
이 솜씨는 왜 매복 마케팅이라고 부르는가.
사실 스포츠 협찬에 매복 마케팅 (ambushmarketing)의 유래가 오래됐다.
1984년 하락한 스앤젤레스 올림픽부터 많은 비공식 스폰서들이 스포츠스타, 텔레비전 생방송, 장외 운동 등을 통해 집중력 자원을 다투고 있다.
아디다스는 베이징올림픽 체육 복장 동반자로 베이징 2008년 올림픽, 장애올림픽의 모든 스태프와 기술관원, 그리고 중국 체육 대표단 구성원, 자원봉사자, 횃불꾼, 운동화복을 제공한다.
하지만 아디다스는 베이징올림픽의 협력 파트너지만 올림픽 마케팅 공간을 남기는 것은 매우 크다.
나이키는 올림픽 공식 협력 파트너 신분에 열중하지 않고 올림픽 마케팅 방면에서 시종 실효주의자이다.
이번 올림픽, 나이커는 이미 중국 28개 올림픽 참가 협회 중 22개와 협력 협의를 맺고 전속 경기 장비를 제공했다.
또 나이크는 미국 독일 러시아 등 40개국 올림픽위원회와 협력 협의를 체결했다.
이처럼 베이징 올림픽에 참가한 3000여 명의 선수들 중 대다수는 나이키 장비를 입고 경기에 참가할 뿐만 아니라 수상 무대에서 아디다스의 신발과 의상을 신었다.
그러자 아디다스가 베이징 올림픽의 파트너가 되는 공식 뉴스 전파가 보급되지 않았다면, 일반 시청자들은 아디다스와 나이크가 과연 누가'파트너'인지 잘 알 수 없다.
나이키식 ‘ 매복 마케팅 ’ 은 분명히 중국 본토의 스포츠 용품상들이 올림픽 마케팅 자원을 발굴하는 효과적인 경로를 제공했다.
이녕은 텔레비전 중계 방송을 통해 저지 마케팅을 통해 상당히 위력이 있다.
이녕과 중앙 스포츠 채널은 3년간의 계약을 체결해 기자와 게스트, MC 모두 리닝로고를 착용해야 한다. 아디다스와 베이징 올림픽 공식 파트너 경쟁에서 패배한 뒤, 리닝의 이 같은 방법은 이미 자신을 만회했다.
아디다스가 이녕과 협상하지 않는다면, 베이징 올림픽 공식 스폰서 마케팅 실효가 크게 할인될 것이다.
한편, 이녕도 중국 체조팀, 탁구팀, 사격대, 다이빙 팀 4명의 후원자 스폰서, 스페인 남자 농구, 아르헨티나 남자 농구, 스웨덴 대표단의 스폰서.
리닝을 제외하고도 많은 본토체육 구두 브랜드는 도시기식 올림픽 마케팅을 선택했고, 진강 스포츠 구두군락에서 특보, 홍성르크, 피크, 노우와 야력은 각각 백러시아, 북한, 이라크, 타지키스탄, 슬로윈아의 올림픽 대표단을 지원했다.
또 다른 진강계 강세 브랜드 361도까지 중국 배드민턴 팀의 주스폰서상이다.
병목 돌파 올림픽 자원 참여 분류, 본토 급사 그룹에 대한 순수한 판촉 목적 말고 제품 전문적 수준에 대한 호소이다.
이것은 지극히 중요한 전환이다.
1980년대 중반에 포켓이 항대에서 대륙으로 퍼졌을 때 운동화로 불리지 않고 관광화라고 불렀다.
관광화 생산기지의 복건진강은 오랜 시간 동안 전문 운동과 관련된 제품 과학 기술 분야에 그리 큰 것이 없다.
국내 수요 정세도 밝지 않고 90년대 초에 피크 회사가 81남농구를 지원할 때 국내 챔피언팀 선수들은 여전히 환력화를 신고 있다.
진강산구의 진출 장소화 분야에서 가장 큰 촉진은 국내 직업스포츠의 특성도 높았다.
- 관련 읽기
- 보물을 배합하다 | 사월에 작은 교실을 차려 네가 가장 예쁘게 입게 했다
- 패션 블로그 | 달콤한 코디에 가장 청춘이 그대로 돌아온 총총 그 해
- 지역 경제 | 4월 20일 강면 경매 자원 자세
- 전문 시장 | 기루예시장 시세 주평 (4월 13일 -19일)
- 여성집 | 도시 화이트칼라 는 옷 을 입어 소자 의 모범 을 드러내 준다
- 일본 추세 | 트렌디한 코디가 제일 잘 나가는 것 같아요. 한범은 이 맛이에요.
- 스타 옷장 | Angelbaby 원피스 미미 이미지 배울 만하다
- 전시회 특집 | 互联网+新常态·新机遇
- 혁신 발명 | 신나 미키는 과학 기술을 빌려'완벽한 슈퍼카'를 움직였다.
- 거리 촬영 유행 | 청춘 활력 운동 바람 봄 햇살 소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