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흥 방직 대형들이 잇달아 위기를 극복하다
겨울의 서호 변에는 공기가 맑고 깊은 숨을 들이쉬고 나니, 갑자기 온몸이 많이 상쾌해졌다.
저녁 식사 후 서호가에서 한 바퀴 돌며 집에 가서 편안한 잠을 자는 것은 서호에 사는 절강남방 지주그룹 회장 서순흥에게 이런 날은 어제처럼 멀었던 것 같았다.
4년 연속 전국 백강 현에 진입하여 방직화학 기업은 당연히 주인공을 부르고, 상호 보증 패턴은 조수이다.
"소흥 기업이 몇 년 동안 이 규모로 발전할 수 있었던 것은 상호 보증 패턴을 벗어날 수 없다."
한 은행업 인사가 기자에게 알리다.
경기 경기를 일방적으로 자랑하는 소흥 담보가 집단의 힘을 보여 자금이 급속히 눈덩이처럼 장대하다.
그러나 금융위기는 대외의존도가 높은 소흥방직업이 외환에 직면하고 거시적 조정이 기업의 내상을 부단히 우려하고 있다.
올해 소흥 요룡 직물 날염 유한회사, 화련 3흠, 강룡 지주그룹, 절강 종횡 그룹 등 소흥 현지 유명 직물 업체들이 급급해 하고 있다.
이 같은 배경 아래 절강남방 지주그룹기 아래 절강남방 석화와 물산집단 계열의 물산화공은 소흥방직업에 새로운 협력 모델을 도입해 최근 한 해 온 온난한 햇볕을 비추고 있다.
133개월 전 ‘ 넘어질 뻔 했다 ’ 는 토미노의 골패로 첫 번째 카드가 흔들릴 때 뒤에도 떨린다.
소흥현 순위 3위 차이화 폴리에스테르 생산업체로 남방그룹도 소흥 제1제대 기업이다.
서로 담보하는 기업들은 모두 현지의 거물이며 둘째 제대 기업을 담보한다.
“ 화화련 3흠 ” 당시 우리와 발생한 상호 보증금액은 5억 원 ” 이었다.
서순흥은 3개월 만에 이 말을 할 때 얼굴에 어떤 감정도 보이지 않았다.
정부가 제때에 무너질 화련 삼흠을 부축하고 신속하게 재편성을 완수하고, 모든 담보의 기업이 모두 면책을 받았다.
“화련3흠이 쓰러지면, 소흥은 여러 개의 큰 회사들도 버틸 수 없다.”
소흥현 빈해구 관리위원회의 책임자가 말했다.
13 년 동안 소흥과 대부분 규모의 화학섬유 방직 업체와 다를 수 있으며, 서로 다른 20여 년 동안 서순흥은 줄곧 안정적으로 전진하고 있다.
원래 천으로 날염을 하고, 노동밀집형 기업에 속하고, 그가 모델을 바꾸기 시작했고, 마지막으로 폴리에스터 등 원단을 생산하는 상류 제품 초디단 섬유를 선택했다.
15억 원을 총투자한 초소르단 섬유 프로젝트는 2006년 정식으로 출산했을 때, 서순흥은 본래의 방직 프린터 전체를 강룡그룹에 전수하였다.
"현재 그룹은 두 공장입니다. 초세단 섬유 위주로 1년에 40억 ~50억원을 팔고 있습니다. 또 하나는 면방으로 기본수출, 연간 3억원 정도입니다."
서순흥은 사실 주변에 많은 기업들이 대출장 투입 현상이 있다고 말했다.
“ 발전을 추구해 왔지만 화련 3흠도 위기를 겪을 줄은 예상치 못했다. ”
“ 단순하다 ” 는 물산그룹의 상중 중 하나하나 놀랍지만, 화련 삼신 (三) 에 의해 연속되는 방직 기업에 문제가 생겨, 몇 대 국유은행을 축소시키기 위해 상업은행에 대한 상업은행도 계속 대립을 즐기며 피하기 시작했다.
서순흥은 올해 말 5억 5억 5000만 원을 투자하는 2조 20만 톤의 초세단 섬유 생산선이 준공되고 유동 자금은 긴장하기 시작했다.
“우리의 원료는 PTA 입니다. 바로 화련 3흠이 생산한 제품인데 기본적으로 수입을 해서 생산에서 판매까지, 이번 주기에는 최소 20여일 정도, 전체 생산 라인이 열리면 멈추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하루에 천만 원을 잃게 되므로 충분한 유동 자금이 없습니다. 이 라인은 감히 열 수 없습니다.”
자금이 모두 설비에 투입되었는데 유동 자금이 어디에 있습니까?
예년에는 매우 간단하고, 형제기업이 담보하여 은행에 대출을 받는다.
올해는 달라졌다. 화련 3흠 (中)이 막 사고로 그 담보의 기업들은 모두 은행 조사연구 연구를 받았고, 어떤 이는 일시적인 대출을 받고, 이는 빠른 운행 상태에 있는 기업에 대한 치명적인 위협이다.
우리 기업의 부채율은 60% 도 안 되고, 또 몇 곳의 우수한 부동산도 있고, 은행 대출에도 희망이 있다.
하지만 은행이 은행에 대해 불안해하고 기업도 은행에 대한 사랑과 원망, 만약 그 때 은행이 대출을 받지 않으면 어떻게 합니까?
절강물산과 전국 20개 중점적으로 대형 유통기업을 육성하고, 강력한 공급 체인 서비스, 제품 판매, 산업 체인 육성 능력을 갖추고 있다.
생산기업의 기초가 없기 때문에 최근 몇 년 동안 줄곧 무역 협력을 찾고 있다.
물산화공과 서순흥의 남방 석화는 모두 성 공상은행의 고객으로 은행의 일견선을 거쳐 두 집안이 눈에 띈다.
물산화공은 원료 조직, 물류 서비스, 자금 실력 두둑 등 우위, 남측 석화는 세계에서 가장 선진적인 두 초세폴리에스테르 섬유 생산 라인을 가지고 있으며, 게다가 투자 전일과 함께 물샐 수, 물산화공그룹의 투자는 유동자금으로 2억 원을 투자하고, 남측 석화공동조직 원료, 생산, 판매, 비율에 따라 이윤으로 나뉜다.
“ 우리는 줄곧 무역 협력의 모델을 탐구하고 있는 석유 가격은 줄곧 떨어지고 있다. 우리는 현재 상대적으로 안정된 상태여서, 우리는 이때 위험에 들어가는 것도 비교적 작다고 생각한다. ” 고 말했다.
물산화공그룹 회장 주관녀설.
방직 업계는 올해 생산을 줄여 규모를 줄이고 투자하는 것은 보기 드물다.
서순흥은 웃었다. "시장은 걱정이 없다."
동행 기업의 곤경으로 인해 나온 시장은 소화 기능이 충분하다.
13% 위기는 완전히 해제되지 않았고, 협력 체결에 나서면 곧 가동할 수 있지만, 서순흥은 여전히 불안하다.
“ 화련 삼신 ” 제2조 생산이 정상 생산을 되찾은 것으로 알려져 설 전 제3조 생산선도 생산에 투산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위기는 완전히 해제되지 않았고 소흥은 기업이 부도난 소리를 끊임없이 퍼뜨리고 어느 기업이 쓰러져도 관련 담보에 연루되는 기업이 될 것이다.
“은행은 기업에 대출을 회복했지만 올해 방직업계 위기가 은행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사실이다 ”고 말했다.
관리위원회의 한 책임자는 기자에게 올해 와서 소흥 현의 상하 정부 직원들은 모두 신경이 굳고, 직물은 소흥의 지주 산업으로 부양해야 한다.
그들은 정부가 책임지고 보증회사를 설립하여 주식에 가입하는 기업을 담보하고 있다.
“사실 남방석화와 물산화공의 강강연은 현재 가장 좋은 방식이다. 기업관리 및 마케팅 모델을 최적화한 혁신이다. 준엄한 거시경제 형세로 ‘안정 촉촉 촉진 ’을 실현하는 것도, 유치 유치 경로, 국자 민자 협력, 기업의 경쟁력을 증강시키는 유익한 시도다.”
양정
- 관련 읽기
- 협회 동태 | 제15회 아시아 방직 회의 및 제9회 중국 방직 학술 연회 개최
- 전시회 뉴스 | 세계 산업 의 새로운 추세 를 모두 탐색하여 ‘ 일대 일로 ’ 방직 협력 포럼 이 성대하게 열리다
- 협회 동태 | 70년 연마에 연마하여 중국 방직업이 세계 정상의 노정을 점검하다
- 협회 동태 | 중방원: 63년 변화 행렬 불변의 전승과 사명
- 매일 첫머리 | 공화국 창립 70주년: 방직자 영예기념장!업종의 자랑
- 구두시장 | 구두도 검은 과학기술 중국 최초의 무원 지능 컨트롤 구두 세계 최초!
- 추천 | 세계 경제와 환경대회, 중국 최초의 무원 지능 지능 지온 구두 경염 만장!!
- 즉시 뉴스 | 노동력 수익: 캄보디아 방직 의류 공장 또 임금!
- 세계 시각 | 파키스탄 방직공장 협회는 정부가 면화 관세 수입 취소를 촉구했다
- 업종 주식 시장 | 항주 다프니 주가가 붕괴된'운락'의 신 왕과 이런 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