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직장 인간관계의 여덟 가지 패턴은 이해하지 못한다.

2016/9/12 22:35:00 10

직장인간관계교제 모드

인간관계는 직장인들이 얽매이지 못하는 화제다. 한편 이직, 퇴직, 전행, 전행 많은 원인 중 동료, 상급관계와 처리하는 것이 중요한 요소다. 한편, 또 많은 사람들이 팀 관계에 융합, 리더십 때문에 저임금, 힘든 일을 참기 바란다.

인간관계의 비밀은 어디에 있을까?

중국 직장을 결합하여 중용의 문화적 배경 아래에서 총애를 다투지 않고, 불평하지 않고, 불평불만, 근근한 방법을 분석한 사람도 있다.

이것들은 모두 재미있고 효과적인 결산이다.

그러나 직장인들도 막연하게 곤경에 처해 있다. 듣기에는 매우 일리가 있지만 실천이 되면 도저히 실현되지 못할 것 같기도 하고, 장면마다 특수성이 있다.

우리의 수정이 미달한 것일까? 우리의 세련이 부족한가? 우리가 성숙하지 못한 것일까? 아래의 관계 모드를 깨닫게 된다면, 혹시 새로운 이해가 있을 것이다.

심리학 대사 영격은 인생의 비슷한 상황에 대해 전형적인 모델로 대처하고 이러한 전형적인 모델을 ‘ 원형 ’ 이라고 한다.

인간관계는 복잡하지만, 그 몇 가지 원형 패턴이 있었고, 생활뿐만 아니라 직장에 등장해 비슷한 장면을 직면할 때 대응 방식을 동원했다.

우리는 몇 가지 전형적인 관계 모드를 보아도 무방하다.

가장과 아이.

이런 패턴은 기업이나 가족 기업에 자주 등장하는 것은 상급과 부하의 관계다.

이런 직장 관계는 부하들에게 많은 포용과 보살핌을 받고 부하를 ‘자신의 사람 ’으로 삼을 수 있다는 점이다. 심지어 부용적이기도 하고, 도급할 수도 있고, 부하들은 무조건 복종할 수도 있고, 제멋대로 행동할 수도 있고, 자신의 밥그릇을 잃지 않고, 자신이 잘못한 것만을 걱정할 뿐이다.

둘째, 스승과 학생.

이런 패턴은 종종 전문가형 리더십에서 발생한다.

이런 지도자는 부하를 학생으로 교도와 양성할 것이며, 동시에 기대할 것이다.

부하

자신을 존경하고 끊임없이 공부하다.

이런 직장 관계에서 부하의 집행 부력이 없다면, 더 나은 발전을 위해 별도로 출로를 꾀하고, 지도자는 반드시 고민하지 말아야 한다. 스승의 관심은 시험 결과가 아니라 학생의 성장이다.

전우 3.

직장 관계는 전우관계라면 반드시 공통적인 목표가 있을 것이다. 동기는 아마도 승전하고 승전하고 부자가 되길 바라는 사람도 있고, 전쟁에서 이기기 위해서도 있다.

이때, 상호 협력, 자원 공유

목표

달라지면 전쟁터에서도 적이 될 것이다.

4, 고용주와 고용병.

전우와는 달리 고용병과 고용주 사이의 관계는 매우 느슨하고 순수한 금전이익 관계로 고용주들은 고용병을 위해 고용병으로 고용병들을 위해 성과를 내야 하며 동시에 고용병과 고용병의 직업 조율을 갖고 있으며, 예를 들어 두 개의 대립의 고용주 업무를 함께 할 수 있다.

다수의 외국 기업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직업 관계이며 종종 일종으로 여겨진다.

직업화

"사실 직업화 관계의 하나다.

5, 아이돌과 팬.

이런 직장 관계를 맺는다면, 그 아이돌을 연기하는 사람은 아랫사람과 거리가 멀어서 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자신의 환상을 만들어낼 것이다.

팬들의 숭배와 동시에 아이돌은 팬들의 숭배에 의존하고 있다. 팬들은 더욱 진실되고 전면적인 아이돌을 보면 떠날 수도 있다. 이때 실망한 것은 팬이 아니라 신성한 아이돌로 보는 것이다.

6, 보모와 배려자.

관리자와 부하 사이에도 이런 전격적인 배려관계가 있다.

어떤 관리자는 부하가 부패한 것을 두려워한다. 그러자 일단 실수가 생기면 즉시 뛰어나와 간섭을 하고 일을 잇게 된다.

오래되면 아랫사람이 의존할 수 있다. 마치 가정부가 아이를 돌보고 걷는 것처럼 너무 많이 안았는데, 단기간에는 좋은 일이고, 가정부는 항상 아이들에게 상처를 덜 받게 할 수 있지만 시간이 길면 걸음을 걷지 않을 것이다.

7, 동정자 와 거지.

직장에서는 능력의 약자만이 동정받는 것이 아니라 인연도 없고 가정도 행복하지 않아 동정을 낳는다.

이때 동정자 역할을 맡은 사람은 다른 사람을 거지로 삼을 수 있다.

한편 동정자는 자신의 연민으로 정상적인 직업 관계에 영향을 미칠 것이며, 한편 거지는 동정자의 시사에 더욱 의존하고 친밀한 것 같기도 하고, 실제로 독립하기는 어렵다.

여덟, 장사자.

매매자 관계도 돈의 이익 관계이지만 이익 최대화를 추구하기 때문에 더 많은 것은 흥정을 해야 한다.

처음 직장에 들어간 사람에게는 가장 부당하고 가장 흔한 관계다.

나는 초과 근무를 하면 초과 근무 비용이 있어야 한다. 내가 좀 더 많이 하면 마땅히 마땅한 표시를 받아야 한다.

장사꾼의 패턴이 직장 신인에게 적용되지 않는 것은 그들이 무슨 칩이 없기 때문에 먼저 주어야 할 책략이다.

이렇게 값을 흥정하는 사고방식은 자신에게 사용한다면, 현실에 맞지 않는 목표를 제시하고, 스스로 고통을 당하고 발전을 속박했다.

재직장에서 우리는 항상 이러한 패턴의 그림자를 발견할 것이다.

중요한 것은 관계 모드 자체가 좋고 나쁨이라며 특정한 환경과 특정한 사람 사이에 하나의 패턴의 존재가 반드시 나타날 때의 가치가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우리는 직장에서 이런 관계의 수동자가 되지 않도록 각별히 각별해야 한다. 우리의 각찰을 통해 이 관계를 조정해야 한다.

깨닫는 가장 큰 의미는 네가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다.


  • 관련 읽기

재직장: 자신감과 용기 넘치는 자신감의 길

교제 소통
|
2016/9/12 21:32:00
17

직장에서 가장 부당한 5마디 속말

교제 소통
|
2016/9/10 22:13:00
27

직장 공략: 인생의 전환점을 잘 파악하다

교제 소통
|
2016/9/7 9:51:00
12

직장 에서 모두 듣기 좋아하는 열 마디 말 을 믿지 않 으면 해 봐

교제 소통
|
2016/9/7 9:17:00
15

직장 중의 에이전트 PK 지능

교제 소통
|
2016/9/5 20:39:00
16
다음 문장을 읽다

작업 중에 휴대전화를 사용하면 규칙을 준수해야 한다.

만약 당신이 작업중에 휴대폰을 필요로 한다면, 그 아래의 규칙들은 일을 할 때 지켜야 한다.다음 시간에는 세계 의상 모자망의 작은 편집을 따라 자세한 콘텐츠를 살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