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학과: 2019년에는 방직업계 일자리 감소, 취업 스트레스 증가
2018년 12월 25일 중국 사회과학원 과학연구국 등 기관에서 2019년 《사회블루북 》을 발포한 국제무역보호주의가 중국과 다른 공업부문에 영향을 미치고 노동밀집형 부문의 취업 압력이 커서, 그중 가구, 의상, 전기 제조 등이 포함됐다고 밝혔다.
앞서 중국 공업부문 취업 총량은 2014년 12월 최고봉기 9977.2만에서 2018년 8월 8058.5만 5000명으로, 그중 노동밀집형 전통적 우세산업의 폭이 가장 크다.
방직 의류 산업 등 영향 이 크다
중국 공업부문 취업 하락은 다방면 요인이 겹쳐 주면서 2018년 2015 ~2017년에 비해 가속적인 추세를 보이고 있다. 중미 경제무역마찰과 관련이 있다.
노동집약형 부문에서는 중국이 미국 상품의 수출 3성 이상 완구, 가구, 방직 의상, 가죽 제품 및 전기 장비 제조 등 전통적인 노동밀집형 산업에 비해, 이들 업계의 모리율은 낮은 수출 퇴세 의존에 의존하는 노동밀집형 기업이 무역정책 파동이 거의 위험 위험에 대처하지 않았다.
미국이 높은 관세를 징수하면 이들 업계는 미국의 수출이 중단될 것이다.
또한 토지, 노동과 기타 요소 비용의 상승으로, 대리 제조를 주요한 방식으로 가공무역은 국제산업사슬 중'위압압압'에 처해 있어 심각한 충격에 직면하고 있다. 이에 따른 산업외 이동이 중국 노동밀집형 산업의 일자리 유출이 심각하다.
인공 지능은 의류 방직 등 전통 산업의 공간을 압박할 것이다
새로운 기술혁명의 급속한 발전은 산업 지능화, 인터넷 산업화, 공업 일체화를 대표로, 인공지능, 지능 제조, 신재료 과학 등 위주의 새로운 기술혁명을 재구성하여 생산, 분배, 소비 등 경제활동의 각 코너를 재구성하여 산업의 전환, 경제의 고속 성장을 이끌고 있다.
기술 혁명도 인적 자원 투자 원가를 높이고 단기 기능 구조적 갈등이 두드러진다.
새로운 기술혁명은 인적 자원 시장 수요 구조를 조정하고 최적화시켜 일반 유수선 일자리 직원들이 충격을 받을 것이다.
새로운 입구, 새로운 패턴, 새로운 인터페이스가 끊임없이 쏟아지면서 기존 산업의 생태는 파동과 해체 속에 있다.
방직 의류 산업 인터넷 은 거대한 풍구 로, 그 만억 시장 공간 은 유례없는 ‘ 새로운 직위 ’ 를 재촉했다.
인재는 산업 인터넷의 인프라, 신형 인재에 대한 배양도 급선무이며, 전문 교육 시장은 새로운 블루 바다일 것이다.
실업 위험에 어떻게 대응합니까
새로운 경제 발전의 기회를 붙잡고 새로운 산업, 새로운 업태를 대대적으로 발전시켜 새로운 세대 노동력 취업 취향에 적응하는 고품질 일자리를 개발해 취업과 경제의 고품질 발전을 촉진시켜야 한다.
또 새로운 산업, 새로운 업적 발전 과정 중 불안정성이 실업 위험을 초래하고 일부 저지식기능 수준 근로자들이 정규 노동시장에 차출되는 것을 방지해야 한다.
일반인 으로서, 우리는 통제 업종의 ‘대세 ’를 조정할 수 없다. 하지만 ‘대세 ’를 탈락시키지 않기 위해 업계에서 생존할 수 있는 기회를 가져올 수 있는 ‘작은 추세 ’를 파악해야 한다.
요컨대 사회원은 새로운 경제 발전의 기회를 잡고 새로운 산업, 새로운 업태를 대대적으로 발전시켜 새로운 세대 노동력 취업 취향에 적응하는 고품질 일자리를 개발하고, 취업과 경제의 고품질 발전을 촉진시켜야 한다고 조언했다.
또 새로운 산업, 새로운 업적 발전 과정 중 불안정성이 실업 위험을 초래하고 일부 저지식 기술 수준 근로자들이 정규 노동력 시장에 차출되는 것을 방지하고 새로운 취업 형태는 취업 형태의 근로권익과 건강이 손해를 보는 것도 우리 취업정책의 중요한 내용이다.
- 관련 읽기
- 2018 첫 번째 중국 직업복 녹색 지능 생태권 포럼 구축 개최
- 쓰촨 복장 용머리가 모여 청두가 공동으로 창조 발전의 대계 인 2018 쓰촨 복장 대회에서 개최되었다
- 패션 속보: 유웨이 스튜디오 개막식 플랫폼에서 순조롭게 개최
- ABC KIDS X 대황벌, "멍벌" 출격 출격 출격 출격 출격 출격 출격, 아이 성장!
- 장신구는 옷과 마찬가지로 착용할 때 항상 한 가지씩 적어요!
- 허리띠는 네가 겨울에 입는 주의기이다
- 화학섬유 시장 이후 처음 대다수 제품 가격 인상
- 여성의호 일선 품질 + 실혜 할인 + 하의 새 상기
- 2019년에는 Arket 또는 노르웨이에서 전기상 업무를 개통할 예정입니다.
- MK 는 다브랜드그룹으로 정식으로 변신했다